미국 럭셔리 가전 시장 진출과 B2B 역량 강화 발판 마련

▲ 삼성전자는 데이코 인수를 통해 고급 생활가전 라인업과 전문 유통망을 확보하며 북미 주택ㆍ부동산 시장에서의 가전 사업 기반을 강화했다. 사진/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김용철 기자] 삼성전자가 가전 업체 데이코를 공식 인수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캘리포니아 인더스트리시에 위치한 럭셔리 가전 업체 데이코(Dacor) 본사에서 데이코와 공식 인수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데이코 인수를 통해 고급 생활가전 라인업과 전문 유통망을 확보하며 북미 주택ㆍ부동산 시장에서의 가전 사업 기반을 강화했다.

데이코(Dacor)는 스탠리 조셉(Stanley M. Joseph)이 1965년 설립해 정통 럭셔리 가전 제조를 3대째 가업으로 이어오고 있는 럭셔리 가전 브랜드로 미국,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 주택∙부동산 관련 시장에서 명성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미국 생활가전 시장은 연 평균 4% 성장을 하며 2020년까지 약 300억 달러 규모가 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주택과 부동산 관련 시장은 이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판매 가격이 2만 달러를 넘는 레인지ㆍ오븐ㆍ쿡탑ㆍ후드ㆍ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된 럭셔리 패키지는 주택가치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시장에서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며 두 자릿수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주택과 부동산 등 럭셔리 가전의 중요도가 큰 B2B 사업에서의 경쟁력을 높여 B2C 시장과 함께 북미 생활가전 전체 사업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이날 인수식에는 데이코 창업주 가문을 포함한 300여명의 임직원 일동, 로스엔젤레스시 관계자, 삼성전자 윤부근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인수를 공식적으로 마무리하고 향후 협력 방안을 공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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