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민정수석 버티기 해…공정한 수사 진행될지 걱정”

▲ 김문수 전 경기지사가 4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를 신설해서 우리나라 고위공직자 비리를 철저하게 뿌리 채 대청소해야 한다”고 밝혔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김문수 전 경기지사가 4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를 신설해서 우리나라 고위공직자 비리를 철저하게 뿌리 채 대청소해야 한다”고 밝혔다.
 
새누리당 내 비주류인 김 전 지사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전했는데, 앞서 지난 1일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정세균 국회의장 개회사 논란 당시 “정 의장이 언급한 공수처는 새누리당이 당론으로 반대하고, 야당이 당론으로 찬성하고 있는 사안”이라며 공수처 신설에 대해 부정적 반응을 드러낸 바 있어 이번에 표명한 김 전 지사의 견해는 당 지도부와 정면으로 배치돼 논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김 전 지사는 진경준 검사장 구속 등 최근 연이은 법조인 비리 문제부터 야당의 반발에도 끝내 임명된 신임 경찰청장, 심지어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을 둘러싼 논란에 이르기까지 일일이 지적해 공수처 신설의 당위성을 역설했다.
 
그는 “음주운전으로 큰 사고를 친 사람이 경찰청장으로 임명됐다”며 이철성 경찰청장의 임명을 꼬집었고, “현직 부장판사와 현직 검사장이 뇌물 혐의로 구속됐다”며 법조인들에 대해서도 에둘러 비판했다.
 
또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 논란에 대해서도 “청와대 민정수석은 많은 비리혐의가 있지만 버티기를 하고 있다”며 “청와대 친인척 비리와 고위공직자 비리를 감찰하는 특별감찰관이 이 상태에선 감찰 의무를 진행할 수 없다며 사표를 내고 검찰수사를 받고 있다”고 우 수석을 에둘러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 상태에서 공정한 수사가 진행될지 걱정”이라며 공수처 신설과 관련해 “국민의 준엄한 목소리”라고 거듭 주장했다.
 
이처럼 여당 내에서조차 공수처 신설 목소리가 높아지면서 현재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이 함께 추진하고 있는 공수처 설치 움직임에 새누리당도 힘을 싣게 될 것인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