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 수석, 물러날 기회 한 두어 번 놓쳐”

▲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26일 우병우 민정수석을 청와대가 감싸고 있는 상황을 꼬집어 “더 이상 그런 식의 편들어주는 시각조차도 갖기 쉽지 않아졌다”고 일침을 가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26일 우병우 민정수석을 청와대가 감싸고 있는 상황을 꼬집어 “더 이상 그런 식의 편들어주는 시각조차도 갖기 쉽지 않아졌다”고 일침을 가했다.
 
오 전 시장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처음에는 수사를 통해 밝혀진 사실이 없었기 때문에 일부 언론에서 의혹을 제기하는 단계에서 자리를 그만두는 게 꼭 바람직하냐 이런 차원의 시각도 있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시간이 많이 흐르면서 사건이 경과돼 왔고 특히 정부가 임명한 특별감찰관에 의해 수사가 의뢰된 단계에 왔기 때문”이라며 “우 수석 스스로 대통령께서 어려운 결단을 하지 않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이런 판단이 아쉽다”고 지적했다.
 
특히 오 전 시장은 “우 수석 입장에서는 벌써 (물러날) 기회를 한 두어 번 놓친 것 같다”며 “진경준 검사장 검증부실이 밝혀졌을 때가 저는 적기였다고 생각하는데 그때를 놓치더니 또 이번에 이석수 감찰관이 수사의뢰하는, 그 타이밍 정도도 본인이 거취를 표명할 수 있는 적기였는데 그것조차 넘겨버리는 모습을 보면서 실망이 크다”고 꼬집었다.
 
또 그는 오히려 우 수석을 감찰하던 이 감찰관을 향해 감찰 내용을 유출했다고 비판하고 있는 현 상황에 대해서도 “본질이라고 하는 것이 있는데, 그 본질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생긴 과정상의 문제에 더 초점을 맞춘, 그런 시각이 느껴지면 상식적인 시각의 국민들로서는 좀 당황스럽다”고 비판했다.
 
아울러 오 전 시장은 우 수석 문제와 관련해 침묵으로 일관해 오다가 당내 반발에 직면하자 “바람이 보이지는 않지만 늘 작용하고 있다는 것”이라며 갑자기 ‘바람론’으로 맞대응하고 있는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에 대해서도 “이 대표가 바람론을 말했던데 이 사안은 바람보다는 천둥번개처럼, 더 전광석화처럼 역할을 했으면 국민 바람에 부합하지 않았을까”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