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연예이슈] 5일 방송에서 1위 올라

▲ ‘뮤직뱅크’ 원더걸스, 높은 음원점수로 1위 탈환 / ⓒ KBS2
[시사포커스/장현호 기자] 원더걸스가 1위에 올랐다.
 
8월 5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는 리우 올림픽 특집으로 바다, 여자친구, 트와이스, NCT127, 에일리, 에릭남 오마이걸, 업텐션, 비트윈, 구구단 등이 출연해 풍성한 무대를 꾸몄다.
 
이날 1위 후보에 오른 것은 여느 때처럼 원더걸스의 ‘Why So Lonely’와 여자친구의 ‘너 그리고 나’였다.
 
여자친구가 생방송 무대에 참여한 가운데, 1위를 차지한 것은 원더걸스였다. 여자친구는 10관왕을 달성한 상태였기 때문에 의외의 결과였다.
 
원더걸스의 1위는 디지털 음원 점수가 높게 작용했다. 원더걸스와 여자친구는 각각 4444점, 3681점의 디지털 음원 점수를 얻었다.
 
시청자 선호도 점수와 방송 점수에는 큰 차이가 없었기 때문에 결국 음원 점수로 승부가 갈리게 됐다.
 
이로서 여자친구는 1위 행진에 제동이 걸렸다. 아직 이번 주 음악방송이 남아있고, 다음 주까지도 이어갈 여력이 남아있기 때문에 1위를 더 모을 가능성은 있다. 하지만 조금씩이라도 힘이 떨어져가고 있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과연 앞으로의 음악방송 순위는 어떻게 돌아갈까. 일단 8월 9일 아이오아이의 컴백이 예정되어 있다. 아이오아이가 힘을 충분히 쓸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아이오아이의 1위로 기대해 볼만하다.
 
한편, KBS2 ‘뮤직뱅크’는 매주 금요일 오후 5시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