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일방적 정치공세나 국정 흔들기 자제돼야” 맞불

▲ 야권이 19일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1300억 원대 부동산 거래’ 의혹이 불거진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을 해임하라고 한 목소리로 촉구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야권이 19일 박근혜 대통령을 향해 ‘1300억 원대 부동산 거래’ 의혹이 불거진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을 해임하라고 한 목소리로 촉구했다.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이 문제는 정권의 최고 핵심 실세가 관련된 문제라서 상당히 심각한 문제”라며 “청와대 민정수석은 ‘누가 조사할 수 있는가’란 문제가 있다. 즉각 해임하고 별도의 수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우 원내대표는 “박근혜 대통령이 이 문제를 어떻게 다루는지에 따라 국민들이 대통령의 부정부패 척결 의지를 판단할 것”이라며 “최고 권력 실세를 어떻게 조사할 것인지 대통령이 입장을 밝혀야 한다. 한 점 의혹 없이 즉각 수사에 착수해서 이 문제의 진상을 밝혀 달라”고 요구했다.
 
또 그는 새누리당을 향해선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를 만들어야 일탈과 부패를 막을 수 있다”며 “이 문제는 그동안 새누리당이 반대해 관철하지 못했지만 이번만큼은 새누리당이 전향적으로 해달라”고 협조를 요청했다.
 
이런 가운데 국민의당도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이 같은 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만사의 시작인 인사 문제에서 인사검증 실무를 총책임지는 사람이 각종 의혹의 한가운데에 있다”며 “인사권자인 대통령은 우 수석을 즉각 사퇴시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위원장은 이어 “박근혜 대통령에게 진심으로 충언한다, 지금은 당신을 바꾸고 주변을 내치는 진정한 용기가 필요한 때”라며 “ 우 수석이 할 말이 있다면 검찰에 가서 조사를 받으며 말해야 한다. 대통령이 눈을 확 뜨고 현실을 생생히 보셔야 한다”고 호소했다.
 
아울러 그는 “민생경제는 죽었고 홍기택, 진경준, 우병우 사태에서 보듯 공직기강이 땅에 떨어졌다. 전면적인 개각을 하고 대통령의 눈과 귀를 가리는 참모를 정리해야 할 때”라며 전날에 이어 재차 개각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 같은 야권의 압박 속에 청와대는 이날 오전 기자들로부터 우 수석 관련 의혹으로 야당이 박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는 것과 관련, “근거 없이 의혹을 부풀리는 것은 무책임하고, 국민 단합에 도움이 되지 않는 일”이라며 “안보와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대통령과 정부가 총력을 다하고 있는 상황에서 일방적인 정치 공세나 국정 흔들기는 자제돼야 한다”고 입장을 내놨다.
 
특히 이 관계자는 “오늘 새벽에 또 북한에서 미사일 발사가 있지 않았냐”라며 “지금은 국론을 결집하고 어려운 위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 협력하고 단합해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편 아내가 넥슨과 1300억 원대 부동산을 거래했다는 조선일보의 의혹 보도로 구설수에 오른 우 수석은 법조비리로 구속된 홍만표 변호사와 함께 정식 수임계를 내지 않고 정운호 전 네이처리퍼블릭 대표 등의 변론을 맡았었다는 이날 경향신문의 의혹보도까지 연이어 터지자 전날과 마찬가지로 크게 반발하고 나섰는데 “정운호와 이민희란 사람은 단 한 번도 만난 적 없고 전화통화 한 적이 없다. 100% 허위보도이고 찌라시 수준의 소설”이라며 전날처럼 허위보도에 법적 대응할 방침임을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