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협력업체 글로벌 진출 지원 등이 좋은 영향 끼쳐

▲ KT가 2014년에 이어 2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시사포커스DB
[시사포커스 / 강성기 기자] KT가 2015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하는 ‘동반성장지수’는 대기업과 협력사간 동반성장 추진 성과에 대한 평가 척도로, 매년 공정거래위원회의 ‘공정거래협약 평가’와 동반성장위원회가 시행하는 ‘중소기업 체감도 평가’를 합산해 산정한다.

이번 ‘최우수’ 등급 획득은 2014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이룬 쾌거이다. 

KT는 이번 평가에 대해 △중소협력업체 글로벌 진출 지원 △창조경제혁신센터 K-Champ 육성 중소협력업체 거래 대금 지급 조건 개선 △동반성장대출펀드 지원규모 확대 등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글로벌 진출 지원의 경우 지난 2015년 한해에만 MWC, CommunicAsia 등 4개 글로벌 IT 전시회에 20여개 협력사의 참가를 지원하여 400만달러 상당의 계약을 이끌어 냈다. 올해에도 2월 스페인에서 개최된 MWC 2016과 6월 싱가포르에서 열린 CommunicAsia 2016에 12개 중소협력사 및 벤처·스타트업의 참가를 지원하여 500만달러 상당의 계약을 이끌어내는 성과를 거뒀다.

KT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동반성장 프로그램 추진을 통해 중소협력업체와 함께 가시적인 상생 발전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