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정지 처분, 협력사·2차협력사 직원 및 가족 '동반몰락' 초래

▲ 롯데홈쇼핑 영업정지로 인해 생존에 위협을 받은 협력사(납품업체 등)들이 비대위를 출범시켰다.ⓒ롯데홈쇼핑 방송캡처
[시사포커스 / 강민욱 기자] 최근 영업정지 처분을 받은 롯데홈쇼핑의 ‘협력사 대표’들이 정부의 해당 조치를 비판하며 사태에 대한 공동대처를 위해 비상대책위원회를 만들었다.
 
약 240개에 이르는 롯데홈쇼핑 협력업체들은 최근 중소기업중앙회관 소회의실에서 진정호 (주)세양침대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한 비상대책위원회를 출범시켰다고 7일 발표했다.
 
더불어 이동원 에어시스템 대표이사, 김봉남 에스피코퍼레이션 대표이사, 이화숙 보라코리아 대표이사, 정영달 한빛코리아 대표이사 등 4명의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비대위는 출범과 함께 롯데홈쇼핑 영업정지 처분에 대한 우리의 입장'이란 성명을 발표했다. 해당 성명에서 "롯데홈쇼핑에 내린 영업정지 처분은 협력사들은 물론이고 2차 협력사 임직원과 가족들에게 사형선고나 다름없다"고 꼬집고 미래부의 대책이 현장감 · 실효성 등의 요소를 찾아볼 수 없는 탁상행정이라 지적하는 등, 이는 자신들을 두 번 죽이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비대위의 미래부 · 롯데홈쇼핑에 대한 요구는 첫째 협력사들에 대한 문제 해결에 즉각 나설 것, 둘째 미래부 장관은 협력사들의 안정적 생존권을 보장하는 확실한 대책을 강구할 것이며 방안이 없다면 행정처분을 철회할 것, 셋째 롯데홈쇼핑은 협력사들의 영업환경 보장을 위해 사법 대책과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 등이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