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연예이슈] 29일 공개 후 차트 올킬

▲ 에디킴-이성경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음원차트 강타 / ⓒ 공식 MV
에디킴-이성경이 놀라운 저력을 보였다.
 
4월 29일 0시에 공개된 에디킴-이성경의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은 8개 음원차트(멜론, 벅스, 엠넷, 지니 등)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번에 공개한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은 2001년 발표됐던 샵의 리메이크 곡이다. 에디킴과 이성경의 달달한 케미가 곡을 재해석해냈다.
 
현재 멜론 차트 기준으로 상위권에는 트와이스, 정은지, 10cm, 블락비, 태양의 후예 OST, 마마무, 여자친구 등이 올라있다.
 
시간이 많이 지난 ‘태양의 후예’ OST는 차치하더라도 컴백한지 얼마 되지 않은 트와이스 같은 아이돌 가수를 제치고 1위에 오른 것은 놀라운 일이다.
 
리메이크 곡이라 해도 결국에는 정통 듀엣 발라드 형식으로 공개됐기 때문에 더더욱 놀라운 결과가 아닐 수 없다.
 
이번 1위에 일단 에디킴, 이성경의 힘을 빼놓을 수는 없지만, 역시 가장 강력한 원인은 최근 트렌드가 복고라는 콘셉트와 맞닿아 있다는 것에 있다.
 
샵의 명곡이라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추억을 자극했고, 일단 들어보는 것이다. 그리고 젝스키스가 뭉쳤던 것처럼 혹시나 샵도 뭉칠지 모른다는 기대감도 반영된 결과로도 해석할 수 있을 것이다.
 
한편, 이번 곡의 프로듀싱은 수지-백현의 ‘Dream’의 콜라보를 만들어냈던 박근태 프로듀서와 미스틱 엔터테인먼트가 맡았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