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입으로 그 누구에게도 살생부 얘기 한 바 없다”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9일 당내 파장을 일으킨 공천 살생부설 언급 여부에 대해 강하게 부인했다. 사진 / 원명국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9일 당내 파장을 일으킨 공천 살생부설 언급 여부에 대해 강하게 부인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근 공천 관련 보도에 대한 입장을 밝히겠다”면서 “제 입으로는 그 누구에게도 공천 관련 문건이나 살생부 얘기를 한 바 없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어 “저는 누구로부터 어떤 형태로든지 공천 관련 문건을 받은 적도 없고, 말을 전해 들은 바도 없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최근 정가에 떠도는 말을 종합하면 이런 말이 떠돈다고 말을 했을 따름”이라면서 “이 문제에 대한 진실이 밝혀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 대표가 이날 일축한 살생부설은 친박계와 비박계 일부가 낙천 대상으로 적시되어 있다는 문서다. 특히, 비박계를 학살하기 위해 친박계 일부도 포함돼 있다고 전해진다.
 
명부에는 유승민 의원을 비롯해 이재오·정두언·김용태 등이 포함돼 있다는 얘기도 있다.
 
정두언 의원은 지난 27일 이 문건의 존재 여부와 관련 “김 대표에게 직접 들었다”고 말해 논란이 확산됐다.
 
그렇지만 김 대표가 이를 정면으로 부인하고 있어 당내선 진실 공방이 벌어질 것으로 관측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