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트 아닌 근거 없는 내용으로 국민 불안까지 조장”

▲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26일 야권이 테러방지법 직권상정에 대항해 무제한 토론을 계속 이어가는 것에 대해 “볼썽사나운 입법 방해로 19대 국회 오명의 화룡점정을 찍고 있다”고 지적했다. 사진 / 원명국 기자
새누리당 원유철 원내대표는 26일 야권이 테러방지법 직권상정에 대항해 무제한 토론(필리버스터)을 계속 이어가는 것에 대해 “볼썽사나운 입법 방해로 19대 국회 오명의 화룡점정을 찍고 있다”고 비난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면서 “국민의 실망과 인내심이 한계에 다다르고 있다”고 경고했다.
 
원 원내대표는 이어 “필리버스터 제도를 악용한 선거운동을 즉각 중단하고 국가안위와 국민안전을 지키기 위한 테러방지법 처리에 적극 동참하길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원 원내대표의 거센 공세는 계속 이어졌다. 그는 “야당의 원내대표부터 무차별 감청확대 운운하면서 테러방지법이 통과되면 국가정보원이 전 국민의 휴대전화를 감청하고 계좌를 마구 뒤질 것이라는 괴담을 확대 재생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팩트가 아닌 전혀 근거 없는 내용으로 국민 불안까지 조장하고 있으니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우려했다.
 
원 원내대표는 또 “야당은 ‘당장 테러가 일어난다는 증거가 있느냐’며 발목을 잡고 있는데, 이는 마치 ‘불이 나지도 않았는데 소화기를 구비해야 하느냐’고 묻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날을 세웠다.
 
원 워내대표는 “야당의 주장처럼 테러방지법이 필요없는 법안이라면 과거 김대중(DJ) 정부와 노무현 정부는 왜 법안을 제출했는지부터 설명해야 한다”면서 “심지어 새누리당이 발의한 법안은 김대중·노무현 정부의 안(案)보다 국정원에 대한 통제장치가 더 많이 들어가 있다”고 역공을 취했다.
 
끝으로 “야당은 극소수의 시민단체를 바라볼 것이 아니라 대다수 국민을 바라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