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분하고 신속한 추가 조치 필요…정부 믿고 적극 협조해 달라”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2일 개성공단 전면 중단으로 공단에 입주한 기업들의 피해가 예상되는 것과 관련, “법령과 제도로 한계가 있을 경우 특별법을 제정해서라도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사진 / 원명국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2일 개성공단 전면 중단으로 공단에 입주한 기업들이 입은 피해를 지원하기 위한 특별법 제정 추진을 시사했다.
 
김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개성공단기업협회 간부들과 만나 “기업협회는 한반도 평화와 남북 발전을 위해 노력해왔다. 현재 상황에서 여러분 심정이 얼마나 불안하고 답답할지 충분히 이해한다”며 “정부가 합동대책반을 구성해 급히 지원대책을 발표했지만 충분하고 신속한 추가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어 “대책 마련 과정에서 개성공단 입주기업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돼야 한다”며 “법령과 제도로 한계가 있을 경우 특별법을 제정해서라도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금부터 정부와 기업의 긴밀한 협조가 중요한 만큼 개성공단 입주기업은 정부를 믿고 현 상황을 함께 극복하도록 적극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동시에 “새누리당도 필요한 모든 지원을 뒷받침할 것”이라고도 약속했다.
 
이날 면담에 함께한 홍용표 통일부 장관도 “개성공단 가동 중단으로 기업인 여러분의 고충과 어려움이 크다는 것 잘 알고 있다”며 “우리 기업인들이 개성에서 안전하게 모두 나왔기 때문에 이제부터는 정부의 역량을 기업인 여러분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지원하는 데 쏟아부을 것”이라고 했다.
 
또한 “어려움이 있어도 정부여당을 믿고 협조해달라”며 “고충을 귀담아 듣고 성심성의껏 지원할 것이니 정부여당과 함께 문제를 풀어나가자”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