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메일에 대비한 정부차원의 대응태세도 강화

▲ 미래부는 국민들에게 최신 백신을 개인PC와 스마트폰에 설치하며, 의심스러운 메일을 열어보지 않는 등 보안 관리에 특별히 유념할 것을 당부했다. ⓒ미래부
미래창조과학부는 해킹메일이 최근 들어 급격한 증가 추세에 있음을 알리며, 북한의 사이버 공격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25일 미래부는 북한의 핵실험이 있던 지난 6일 이후에 북한의 사이버도발이 있을 것이라는 추측에 따라 사이버 경보를 정상에서 관심으로 올렸으며, 최근 해킹메일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임을 알리며 국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북한은 이전에도 핵실험 후 우리나라 국민들에게 정부에 대한 불신과 불안감 조성을 목적으로 한 대규모 사이버공격을 일으켜 왔다. 이에 따라 이번 해킹메일 공격이 4차 핵실험에 대한 우리의 대응 전략을 파악하고 다음 도발을 준비하려는 북한의 소행으로 예측되고 있다.
 
정부는 현재 청와대 혹은 통일부 같은 주요 정부기관 관리자를 사칭해, 회신을 유도하는 절취형 위장해킹메일이 유포되고 있으며, 기반시설 관련 직원과 협력업체를 목표로 한 해킹공격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정부는 북한의 해킹에 대비해 국가와 공공기관 근무자들의 상용메일 사용을 차단한 상태이며, 주요 시설의 시스템을 점검하는 등 정부 차원의 대응을 강화시켰다. 뿐만 아니라 주요 정보통신업체와 백신업체 등 민간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보안 관리를 시행할 것을 당부했다.
 
미래부는 국민들에게 최신 백신을 개인PC와 스마트폰에 설치하며, 의심스러운 메일을 열어보지 않는 등 보안 관리에 특별히 유념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유언비어에 현혹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시사포커스 / 오무진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