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김대중 대통령의 3남 김홍걸 영입…당 정체성 재확인

▲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표는 24일 “원심력이 끝나고 이제부터는 구심력”이라고 전했다.사진/원명국 기자.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표는 24일 “원심력이 끝나고 이제부터는 구심력”이라고 전했다.

문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고(故) 김대중 대통령의 3남 김홍걸 연세대 김대중도서관 객원교수 영입 기자회견 자리에서 “김 교수의 입당은 단순한 인재영입과 당 확장 차원이 아니다 우리 당의 정체성을 재확인하는 소중한 계기”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김 교수는 우리 당의 가장 중요한 가치인 김대중 대통령의 통합·단결 정신을 지키기 위해 어렵게 입당을 결정했다”며 “60년 야당의 정통본류로서, 통합과 단결을 통해 자랑스러운 김대중·노무현 시대를 잇는 정권교체를 시작하겠다는 강력한 의지 표명”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문 대표는 “통합의 상징인 두 대통령이 분열을 이룬 것 처럼 돼버린 것이 정치를 시작한 내내 아팠다”며 “적지 않은 이들이 그런 이유로 당을 떠났지만, 김 교수가 통합과 단결을 위해 어떤 일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하니, 희망이 보인다”고 덧붙였다.

그는 “당 대표직을 내려놓는 시점에 김 교수가 역할을 자임해줘 든든한 마음”이라며 “필요하다면 저도 김 교수의 손을 잡고 통합과 단결을 위해 하나가 되자는 호소를 함께 하겠다”고 역설했다. [시사포커스 /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