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복지복지
교보, 광화문글판 25주년 수익금 전액 기부광화문글판에 담긴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 전달
박태영 기자  |  666_throne@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6.01.04  23:02:07
   
▲ 4일 교보생명은 ‘광화문글판’ 25주년 기념집 판매 수익금 1100만원 전액을 탄광촌 어린이들을 위한 도서관 조성 기금으로 기부했다고 밝혔다. 사진ⓒ교보생명
4일 교보생명은 ‘광화문글판’ 25주년 기념집 판매 수익금 1100만원 전액을 탄광촌 어린이들을 위한 도서관 조성 기금으로 기부했다고 밝혔다.
 
기부금은 사단법인 글로벌비전과 함께 강원도 삼척 등 탄광촌 지역아동센터 내 어린이 전용 도서관을 조성하는데 운용될 계획이다.
 
교보생명이 지난해 광화문글판 게시 25주년을 맞아 역대 글귀를 엮어 발간한 ‘광화문에서 읽다, 거닐다, 느끼다’는 5개월 간 약 1만권 팔린 것으로 알려졌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25년간 광화문글판이 많은 시민들께 사랑을 받아, 이번 기회에 그 사랑을 돌려드리게 됐다”며 “광화문글판이 전하는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담아 소외계층에게도 꾸준히 기부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교보생명 창립자인 고(故) 신용호 회장의 제안에 따라 1991년 처음 등장한 광화문글판은 매년 계절별로 총 4번씩 새로운 글귀를 선보여 왔다. 또한 교보생명은 지난 2012년에도 광화문글판 20주년 기념집 수익금 전액을 장애 어린이 도서관 건립 후원에 기부한 바 있다 [시사포커스 / 박태영 기자]
 
[기사 제보] 시사포커스는 공정하고 소신 있고 낮은 자세로 독자의 제보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통해 좋은 기사를 보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sisa0119@sisafocus.co.kr / 02) 323 - 2223)

[관련기사]

박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사건사고
정우택 원내대표 사무실에 돌 던진 남성…검거
“아내와 성관계” 맺은 지인 폭행 살해 남성…검찰 송치
음주 운전하던 여성…택시 전복시키고 식당 돌진
스토킹으로 고소한 여성의 아버지, 앙심 품고 흉기 휘두른 20대 검거
여성 살해·유기 한 남성과,방조한 여자친구도 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