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 총리, 연말연시 맞아 민생·치안 현장 점검

▲ 황교안 국무총리는 29일 “법질서 확립과 안정된 치안이야 말로 국가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시사포커스DB
황교안 국무총리는 29일 “법질서 확립과 안정된 치안이야 말로 국가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황 총리는 이날 오후 치안 대책 점검을 위해 세종시 세종경찰서와 조치원소방서 등을 연이어 방문하고 “각종 사건사고 발생의 위험이 높은 연말연시에 더욱 긴장감을 갖고 민생 침해 범죄에 적극 대응하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해 달라”고 독려하며 이 같이 밝혔다.

황 총리는 “경찰은 국민이 위급할 때 제일 먼저 달려가는 국민의 보호자”라며 “경찰이 국가와 국민을 위해 마음껏 일할 수 있도록 정부도 각별한 관심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 황 총리는 조치원소방서에서 “조치원은 전통시장과 주거밀집지역 등 화재 취약시설이 많이 있을 뿐 아니라 겨울철은 화재 발생이 많은 시기이므로 특별점검대책을 수립해 화재예방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일선 소방관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직무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정부 차원에서 부족한 인력·장비 보강 등 종합대책을 마련해 지원하겠다”며 “소방관에 대한 국민의 신뢰와 기대가 크므로 항상 자부심과 사명감을 갖고 근무해 달라”고 말했다. [시사포커스 /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