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컷오프, 공천 학살 이뤄지지 않는 범위 내에서 도입해야”

▲ 새누리당 김용태 의원은 28일 당 공천제도특별위원회가 현역 의원들에 대한 적격 심사 규정을 논의하고 있는 것과 관련, “전국 차원에서 무조건 현역의원을 20~30%를 날리겠다는 방식이라면 또 다시 정치적 반대자에 대한 공천 학살이 재현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며 ‘컷오프’에 반대한다는 뜻을 나타냈다. ⓒ뉴시스
새누리당 김용태 의원은 28일 당 공천제도특별위원회가 현역 의원들에 대한 적격 심사 규정을 논의하고 있는 것과 관련, “전국 차원에서 무조건 현역의원을 20~30%를 날리겠다는 방식이라면 또 다시 정치적 반대자에 대한 공천 학살이 재현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며 ‘컷오프’에 반대한다는 뜻을 나타냈다.
 
김 의원은 이날 PBC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윤재선입니다’에 출연해 “19대 총선 공천에서는 새누리당 현역 의원 중 무조건 하위 20%는 떨어뜨리겠다는 컷오프 방식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지난 공천 때에도 하위 20%를 잘라내면서 소위 점수표를 끝내 공개하지 않았다”며 “이번에도 이렇게 하겠다는 것인지 아니면 특정 지역에서 여러 후보가 경선을 하면 경선의 기술상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니까 후보를 서너명으로 줄여놓는 방식으로 하는 것인지 명확하지 않다”고 불만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그는 “새누리당이 분명하게 반대자에 대한 공천 학살이 이뤄지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일부 컷오프를 도입해야지 만약 그렇지 않으면 엄청난 소용돌이에 휘말릴 것”이라고 경고했다.
 
아울러 그는 험지출마와 관련해 “험지출마론의 첫 번째 대상은 박근혜 정부에서 장·차관을 지냈던 사람들, 청와대에서 수석이나 수석급 이상으로 영향력을 발휘했던 비서관들이고 그 다음이 안대희 전 대법관이나 정몽준, 김황식, 오세훈 전 시장을 포함해 조윤선 전 장관 등”이라며 친박계를 겨냥해 일침을 놨다.[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