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고 보자! 중앙로 차 없는 거리” 성황

▲ 대전 “걷고 보자! 중앙로 차 없는 거리”행사의 산타행진/(대전시 제공)
팍팍한 세밑 풍경과는 달리 대전 중앙로에서는 ‘차 없는 거리’ 행사가 열려 시민들에게 즐거움과 행복감을 전했습니다.
 
대전시는 성탄절을 하루 앞둔 12월 24일 오후 3시부터 밤 11시까지 옛 충남도청부터 대전역 구간에서 올해 마지막“걷고 보자! 중앙로 차 없는 거리”행사를 통해 중앙로를 찾은 수많은 시민에게 즐거움과 행복한 추억을 선사했다.
 
이날 행사에서 대전시립예술단은 무용ㆍ합창ㆍ연주 등 공연을 펼쳐 예술의 아름다움으로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었고, 대전시 홍보대사인 개그맨 김준호를 비롯한 30여명이 출연한‘웃어보자 행복콘서트’는 많은 시민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선사했고, 으능정이 대전스카이로드에서는‘버닝로드 나이트쇼’가 펼쳐져 젊은이들의 열정이 만들어 내는 율동과 함성이 퍼졌다.
 
이밖에도 대전역 앞 무대에서 시민노래자랑, 통기타 라이브 등이 진행되고, 중앙로에서는 구세군 자선남비와 버스킹 공연, 산타복장을 한 청년과 대학생들이 거리 퍼레이드를 하며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주었으며, 연말연시를 맞은 중앙로주변 상가와 빌딩에서도 원도심을 환하게 밝힐 희망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빛 축제도 함께했다.
 
대전시 박월훈 도시재생본부장은 “세모를 맞아 한해를 되돌아 보고 새해를 맞는 마음을 새롭게 하기 위해 가족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올해 마지막으로 진행된‘걷고 보자! 중앙로 차 없는 거리’행사에 많은 분들의 이해와 참여로 성황리에 개최 마무리되었음을 감사드리며, 앞으로 대전의 대표 문화행사로 더욱 발전시켜 우리나라의 대표하는 문화브랜드로 자리매김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