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연, 고령화 시대 부적응 정당”

▲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은 21일 “노인·폄하 모독은 새정연의 DNA”라며 새정치민주연합을 비판하고 나섰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은 21일 “노인·폄하 모독은 새정연의 DNA”라며 새정치민주연합을 비판하고 나섰다.
 
하 의원은 이날 오전 새누리당 초·재선 의원 모임인 ‘아침소리’에 참석해 “어르신을 퇴장해야 할 사람들로 인식하는 정당이 고령화 시대에 고령화 정책을 어떻게 만들 수 있나”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새정치민주연합은 고령화 시대 부적응 정당”이라며 “새정연이야말로 퇴장해야 하는 정당”이라고 날을 세웠다.
 
또 하 의원은 “새정연 의원들은 노래 ‘백세인생’을 인용해서 SNS에 ‘~했다고 전해라’를 돌아가면서 올리고 있는데, 노인 폄하 발언이 나온 이 마당에 ‘백세인생’을 악용하지 말라”며 “이는 노인에 대한 모독이고, ‘백세인생’에 대한 모독”이라고 새정치연합을 질타했다.
 
한편 이 자리에서 이노근 의원도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가 노인폄하 발언을 했다며 “문 대표가 사과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문 대표는 20일 ‘박근혜 정부 복지 후퇴 저지 토크콘서트’에서 “어르신 세대는 이 정부의 잘못된 정책으로 고통받으면서도 불평등을 심화시키는 박근혜 정부가 잘한다고 지지하고 있지 않느냐. 그러니 바꿔야 된다는 의지가 어르신들에게는 없는 것”이라며 “젊은 세대가 나서야 한다”고 말해 노인 폄하 논란을 일으켰다.
 
이 의원은 이 같은 발언에 대해 “누가 봐도 노인 폄하 발언”이라며 “공당의 대표가 그런 말을 했다는 건 심각한 일이다. 청년과 노인을 비교해서 갈등을 조장하고 있다”고 지적했다.[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