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구 획정·쟁점법안 등 올해 안에 반드시 처리해야”

▲ 새누리당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19일 선거구 획정과 쟁점 법안들이 아직 처리되지 못한 것과 관련, “국가와 민생을 위한 각종 법안들이 제 몫을 다할 수 있도록 지금 처리해야 한다”고 야당에 호소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새누리당은 19일 선거구 획정과 쟁점 법안들이 아직 처리되지 못한 것과 관련, “국가와 민생을 위한 각종 법안들이 제 몫을 다할 수 있도록 지금 처리해야 한다”고 야당에 호소했다.
 
김영우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내일 오후에도 여야 지도부 회동이 예정돼 있지만 선거구 획정과 법안처리 합의는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수석대변인은 각종 쟁점법안 처리와 관련해 “여야가 기존에 처리하기로 합의한 테러방지법, 북한인권법, 기업활력제고법, 서비스산업발전법, 노동개혁법도 올해 안에 반드시 처리해야한다”며 “더욱이 이 법안들은 처리 시간이 지체될수록 그 기대효과가 떨어질 수밖에 없는 법안들”이라고 강조했다.
 
또 그는 선거구 획정에 대해서도 “참신한 정치신인들이 자연스럽게 정치권에 흘러들어올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기존 정치권이 해야 할 일”이라며 “올해 안에 반드시 매듭지어야 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김 수석대변인은 “관련 없는 사항들까지 끌어들여 문제를 복잡하게 만들기 보다는 시급하고 중대한 문제부터 해결해나가야 한다”며 “불확실성을 없애 정치신인들이 지역주민들께 마음껏 자신을 알릴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아울러 그는 이 같은 법안을 처리하는 것에 대해 “국회의 가장 기본적인 책무”라며 “집권 여당으로서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며 국민 여러분들께 송구한 마음 뿐”이라고 조속히 처리되지 못하고 있는 현 상황에 대해 사과의 뜻을 전했다.[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