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화면캡쳐
'육룡이 나르샤' 절반은 돌았다…뉴페이스 등장 '흥미진진 스토리 서막'

'육룡이 나르샤' 위화도회군이 끝났지만 흥미진진한 스토리는 끝나지 않았다.
 
지난 15일 방송된 SBS '육룡이 나르샤' 22회에서는 이성계(천호진 분)와 조민수(최종환 분)의 위화도회군 이후가 그려졌다. 사심은 없었지만, 백성의 마음도 헤아리지 못한 장군 최영(전국환 분)은 이성계와의 최후의 결전에서 무너졌다. 2주에 걸쳐 요동정벌과 위화도회군, 굵직한 두 역사적 사건이 그려진 것이다.
 
'육룡이 나르샤'에서는 개경 전투신으로 위화도회군 이야기를 마무리했다. 어두운 밤, 수만의 병사들이 대치한 전투 장면은 화려한 액션, 영화 같은 스케일, 무휼(윤균상 분)-이지란(박해수 분)-남은(진선규 분)-이신적(이지훈 분)-이방우(이승효 분)-이방과(서동원 분) 등의 몸 사리지 않는 열연 이 어우러져 시청자를 압도했다. 특히 백발백중의 신궁 이성계가 멀리 성 위의 병사에게 활을 겨누는 장면은 짜릿한 긴장감을 선사했다.
 
'육룡이 나르샤' 시청자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채 위화도회군이 끝났다. 그러나 '육룡이 나르샤'는 또 다른 인물, 더욱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끌어내며 시청자의 손에 다시 한 번 땀을 쥐게 만들었다. 바로 의미심장한 인물 하륜(조희봉 분)의 등장이다.
 
위화도회군 이후 권력을 잡은 이성계와 조민수는 우왕(이현배 분)을 실각시킨 뒤 새로운 인물을 왕위에 올리기로 협의했다. 그러나 개경 장터를 중심으로 이씨 성을 가진 사람이 왕이 된다는 ‘십팔자위왕설’의 노래가 퍼져나갔다. 권력자들은 물론 대부분의 백성들이 ‘십팔자위왕설’의 주인공은 이성계라고 생각했다. 이 노래 하나로 이성계는 모든 권력자들이 경계해야 할 인물이 된 것이다.
 
시기가 애매한 만큼, 정도전(김명민 분)과 이방원(유아인 분)을 비롯한 용들은 해당 노래를 퍼뜨린 인물을 찾아 나섰다. 이 과정에서 이방원은 의문의 장돌뱅이가 아이들에게 해당 노래를 부르도록 했음을 알아냈다. 장돌뱅이는 어떤 노인에게 부탁 받았다며 백매화가 그려진 은자를 꺼내놓았다. 백매화 은자는 이인겸(최종원 분)의 집안에서 사용하는 화폐. 이방원과 정도전은 십팔자위왕설 노래 뒤에 이인겸이 있다고 확신, 이인겸을 추포하기 위해 떠났다.
 
하지만 이인겸은 이미 보름 전 세상을 떠났음이 밝혀졌다. 닷새 전에 부탁 받았다는 장돌뱅이의 말이 거짓이었던 것. 이방원은 “그 장돌뱅이는 누가 시켜서가 아니라, 스스로 이 일을 꾸민 것이다"고 알아챘다. 말 그대로 이방원과 정도전을 비롯한 용들이 장돌뱅이의 계략에 놀아난 것이다. 같은 시각 조민수는 이성계의 뒤통수를 치고 세자를 왕위에 추대했다. 이것 역시 장돌뱅이가 이인겸을 가장해 꾸민 일이었다.
 
육룡은 물론, 시청자조차 장돌뱅이의 정체가 궁금해진 상황. 혼자서 고려 권력을 쥐고 있는 도당을 뒤흔들고, 이성계와 정도전 조직을 발칵 뒤집어 놓은 인물. 그의 정체는 하륜이었다. 정도전을 보기 좋게 속인 하륜의 흡족한 표정 위로 '훗날 이방원을 왕위에 올리는 책사 하륜'이라는 자막이 등장하며 22회는 끝이 났다. 이성계도 뒤통수를 맞고, 시청자도 기분 좋은 반전으로 뒤통수를 맞은 것이다.
 
위화도회군이 끝나기가 무섭게 새로운 인물이 등장했고 더욱 더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펼쳐지기 시작했다. 마치 화수분처럼 새롭고 짜릿한 이야기가 끝없이 쏟아지는 것이다. 여기에 기존 인물들은 물론, 새 인물들까지 모두 연기달인들이 자리를 차지했다. '육룡이 나르샤'가 입체적인 캐릭터 하륜을 이용해 또 어떤 스토리를 풀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