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표의 표정과 말씀이 무섭다”

▲ 새정치민주연합 비주류 김한길 의원은 17일 야권 분열 양상에 대해 ‘책임을 묻겠다’는 문재인 대표의 태도를 강력히 규탄했다. ⓒ시사포커스DB
새정치민주연합 비주류 김한길 의원은 17일 야권 분열 양상에 대해 ‘책임을 묻겠다’는 문재인 대표의 태도를 강력히 규탄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문 대표의 표정과 말씀이 무섭다”며 “이 단호함과 엄격함은 먼저 거울을 보면서부터 적용돼야 마땅하지 않겠느냐”고 비판했다.

그는 “문 대표는 더 엄하게 책임을 묻겠다고 한다”며 “야권의 분열상에 대한 모든 책임을 남들에게만 묻는다면 세상에 참으로 민망할 일이 되지 않겠느냐”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저는 대표직을 사퇴하면서 '모든 책임을 지고 물러갑니다. 죄송합니다' 한마디만 했다”며 “'나를 흔들어대는 사람들 때문에 못해먹겠습니다'라고는 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아울러 “제가 대표직을 사퇴하면서 말한 '책임'은 당에서 나를 흔들어대는 사람들까지를 포용하고 통합해야 할 책무를 뜻한 것이었다”며 “당 대표는 자신과 생각이 다를지라도 당의 모든 국회의원과 당원의 대표이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그는 이와 함께 “추운 날들을 벗어날 즈음에 받아들 성적표가 걱정”이라며 차기 총선에 대한 우려를 피력했다.

앞서 문 대표는 전날인 16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당내 투쟁을 야기하면서 혁신을 무력화하고 당을 흔들며 결과적으로 정권교체를 방해하는 세력에 대해서는 책임을 물을 수밖에 없다”고 언급했던 바 있다. [시사포커스 /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