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재산권, 글로벌, 파트너쉽이 내년 키워드

▲ 16일 넥슨은 넥슨아레나에서 2015년 마지막 ‘모바일데이’를 열고, 내년 모바일게임 사업 키워드를 공개했다고 밝혔다.ⓒ시사포커스DB
16일 넥슨은 넥슨아레나에서 2015년 마지막 ‘모바일데이’를 열고, 내년 모바일게임 사업 키워드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국내 모바일게임 사업 본부 사령탑을 맡은 넥슨 노정환 본부장은 2016년 넥슨 모바일게임 사업 키워드를 3가지로 분류했다. 
 
노 본부장이 분류한 넥슨의 내년 모바일게임 사업의 첫 번째 키워드는 'IP(지적재산권)'로, 넥슨은 올해 마비노기 듀얼이나 포켓 메이플스토리 같은 IP게임으로 좋은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이에 따라 내년에도 메이플스토리M,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등 자사의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과 '조조전온라인'처럼 유명한 IP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두 번째 키워드로는 '글로벌(Global)'로, 넥슨이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방법과 차별화를 택해 글로벌 시장 공략 수위를 높일 전망이다. 이 같은 전략으로 내년에는 각국 시장마다 다양한 장르와 게임 서비스로 시장을 선도해 보다 높은 경쟁력을 갖춰 나갈 전망을 밝혔다. 

세번째 키워드로 '파트너십(Partnership)'을 전했다. 노 본부장은 PC 온라인게임에 비해 수명이 짧은 모바일게임의 특징 때문에 넥슨이 퍼블리싱 능력을 키우고 보다 파트너십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넥슨은 올해 전략적 투자를 단행해 눈에 뛸 만한 성과를 달성했고, 관계와 매출 모든 부분에서 좋은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넥슨은 파트너쉽에서 무엇보다 신뢰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향후 다양한 모바일 개발사에 직접 투자를 진행하는 등 폭넓은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할 계획에 있다. 

노정환 본부장은 "2016년에는 틀에 얽메이지 않고 넥슨만의 색깔이 뭍어 있는 게임으로 본격적인 행보를 벌일 예정이다"라고 말한 뒤, "각 사업부와 최대한 협업을 진행해 내년에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시사포커스 / 오무진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