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권여당으로서 더이상 집안 내분 빠진 야당 기다릴 수 없어”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6일 경제활성화법을 비롯해 노동개혁 관련 법안들의 처리가 지연되고 있는 것에 대해 “야당이 우리 경제를 조금이나마 걱정하고 생각하고 있는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비판했다. 사진 / 원명국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16일 경제활성화법을 비롯해 노동개혁 관련 법안들의 처리가 지연되고 있는 것에 대해 야당의 책임을 분명히 하면서 연내 처리를 압박하고 나섰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여야 대치로 국회 본회의 처리가 늦어지고 있는 쟁점법안들인 기업활력제고를 위한 특별법,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노동개혁 5개 법안, 테러방지법, 북한인권법 등을 일일이 거론하면서 “야당이 우리 경제를 조금이나마 걱정하고 생각하고 있는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 대표는 이어 “국민들의 한숨과 눈물을 감안할 때 책임있는 집권여당으로서 더이상 집안 내분에 빠져 있는 야당을 마냥 기다릴 수는 없다”며 연내 처리를 촉구했다.
 

김 대표는 “내년부터 정년이 60세로 연장되는 상황에서 노동개혁 5개 법안을 연내 처리하지 않으면 노동시장에 일대 혼란이 오고 우리 정치권은 원망의 대상이 될 수 밖에 없을 것”이라며 “국민들 역시 민생경제 법안에 손 놓고 있는 국회를 더이상 기다려 주지 않을 것임을 야당은 알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내년 총선 선거구획정이 지연되고 있는 것에 대해선 “헌법재판소 판결에 따라 선거구의 위헌 요소만 해결하는 차원에서 지역구를 늘리고 비례대표를 줄이면 되는 일인데 (새정치연합이) 당리당략에 따라 엉뚱한 주장을 하니 정말 답답한 상황”이라고 토로했다.
 

민주노총이 이날 전국 12곳에서 벌이기로 한 3차 총파업에 대해선 “자신들의 정치적 목적을 위한 불법 정치파업일 뿐이고, 기득권을 지키기 위한 무한 이기주의 파업”이라고 날을 세웠다.
 

김 대표는 “구시대 유물인 민노총이 여전히 건재한 것은 불법과 폭력 시위에 대한 사법처리가 흐지부지되는 데 큰 원인이 있다”며 “정부는 명분없는 이번 총파업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대처하고, 사법부도 이들에 대해 철저히 무관용 원칙을 적용할 것을 촉구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