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식 단기속성 스타트업 교육 원한다면 31일까지 신청해야

▲ 미국 MIT 공대가 2016년 3월 20일부터 25일까지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서 ‘MIT 글로벌 스타트업 부트캠프(MIT Global Entrepreneurship Bootcamp)’를 개최하게 된다. ⓒMIT홈페이지캡쳐
미국 MIT 공대가 2016년 3월 20일부터 25일까지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서 ‘MIT 글로벌 스타트업 부트캠프(MIT Global Entrepreneurship Bootcamp)’를 개최하게 된다.
 
이 행사는 전세계 30여개국에서 선발한 50명의 참가자들에게 6일간 스타트업에 관련된 체계적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MIT식 단기속성 스타트업 교육 및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진행되는 행사다.
 
이번 스타트업 부트캠프의 교육은 ‘MIT스타트업 바이블’의 저자이자 MIT 기업가센터의 수장 빌 올렛 교수와 MIT슬론 경영대학교의 엘레인 첸 교수가 맡는다.
 
더불어 MIT슬론 경영대학교 교수겸 아시아 스쿨 오브 비즈니스의 찰리 파인 총장이 특별강사로 참석하며, 아이로봇공동 설립자이자 리씽크 로보틱스의 CEO로드니 브룩스, 우주복 소재로 정장복을 재구성한 Ministry of Supply의 아만 아드바니대표가 연사로 참석한다.
 
또한, 미국 벤처 업계에서 ‘만지는 시계’로 큰 화제를 끌고 있는 이원의 김형수 대표도 연사로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에서는 빌 올렛 교수와 더불어 스타트업 경험이 풍부한 MIT 슬론 및 부트캠프 출신 멘토들에게 1대1 혹은 팀 단위의 심층적인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데모데이(Demo-day)가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의 마지막 날 진행되는 데모데이에서는 국내 투자가들뿐만 아니라 중국과 미국 보스턴의 주요 엑셀러레이터들로 구성된 심사단이 우승자를 뽑는다.
 
미국 MIT본캠퍼스에서 내년 8월에 열리는 부트캠프 참가 자격과 더불어 6000달러 상당의 참가비 면제 혜택이 우승 시에 주어지며, MIT캠퍼스와 캠브리지 일대 투자가들과의 멘토링도 마련될 전망이다.

이번 행사의 모든 프로그램은 영어로 진행되며 별도의 통역은 지원되지 않을 예정이다. 참가비는 미화 6천 달러이며, 이번 달 31일까지 지원 시 MIT가 지원하는 다양한 장학금을 받을 자격도 주어진다.
 
MIT 글로벌 스타트업 부트캠프 참가신청은 온라인을 통해 1차 지원이 가능하며, 이후 서류심사 및 인터뷰를 통해 최종합격이 정해진다. 이 외의 자세한 내용 및 문의는 홈페이지 (http:/bootcamp.mit.edu/) 또는 MIT부트캠프 이메일(mit15390@mit.edu)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사포커스 / 김유빈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