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활성화법·노동개혁법은 대통령만 혈안…국회 간섭 말라"

▲ 새정치민주연합은 7일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지도부의 회동과 관련, “대통령이 대놓고 ‘날치기를 해서라도 통과시키라’는 식으로 새누리당 지도부를 압박하고 나선 것”이라고 지적했다.사진/ 시사포커스DB
새정치민주연합은 7일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지도부의 회동과 관련, “대통령이 대놓고 ‘날치기를 해서라도 통과시키라’는 식으로 새누리당 지도부를 압박하고 나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언주 새정치연합 원내대변인은 이날 서면브리핑을 통해 “국회가 할 일에 대통령이 나서서 이래라 저래라 지시하는 것은 삼권분립에도 명백하게 위배된 일”이라며 이 같이 전했다.

앞서 박 대통령은 이날 새누리당 지도부와 회동에서 ‘노동개혁법안 및 경제활성화 법안이 처리되지 않으면 총선에서 얼굴 들 수 있겠느냐’, ‘골든타임을 놓치면 기를 쓰고 용을 써도 소용이 없다’며 법안 처리를 직접적으로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원내대변인은 “정작 챙겨야 할 국민 경제는 진작에 나 몰라라 하고 본인이야 말로 골든타임을 놓친 채, 유독 본인만 혈안이 된 법안이 통과 되지 않는다고 호통이나 치는 대통령을 보고 있노라니 우리 국민들은 분통이 터진다”고 비판했다.

이어 “대통령이 혈안이 된 경제활성화법과 노동개혁법은 대통령만 혈안이 된 법안”이라며 “일자리 창출은 커녕, 비정규직을 더 늘리고 쉬운 해고를 부추기는 한 마디로 ‘시계를 거꾸로 돌리는 법안’”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대통령은 국회가 제 기능과 역할 할 수 있도록 더 이상 이래라 저래라 간섭하지 말고, 국민 경제 살리기에나 집중하길 바란다”고 역설했다. [시사포커스 / 박하늘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