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제공
'리멤버 아들의 전쟁' 통해 5년 만에 선사한 우월한 교복핏男

'리멤버 아들의 전쟁'에서 교복 입은 유승호가 화상통화중 환한미소를 지었다.

유승호는 '리멤버 아들의 전쟁'에서 일반인보다 선명하고 강렬한 기억력, 즉 과잉기억증후군을 지닌 진우역을 맡았다. 무엇보다도 그는 누군가에 의해 억울하게 ‘서촌 여대생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되면서 사형수가 된 아버지 재혁(전광렬 분)을 구하기 위해 변호사가 되어 맹활약을 펼치게 된다.

특히, 그는 18세부터 23세까지 연기를 선보일 예정인데, 이에 따라 극 초반에는 교복을 입고 등장하게 된다. 드라마상에서는 ‘공부의 신’(2010)이후 5년 만에 이 같은 의상을 챙겨 입은 것이다.

11월 중순 인천 송도의 한 버스정류장 앞에서 고등학생 교복을 입고 백팩을 멘 유승호는 이창민감독의 큐사인에 따라 두 손으로 핸드폰을 쥔 채 미소를 짓는 모습이 이어졌다. 그리고는 이내 “아침에도 봤잖아”라는 대사와 함께 핸드폰을 자신의 얼굴 위보다 더 높이 들어 보였던 것.

알고 보니 이는 극중 아버지 재혁이 동네 주민들에게 아들인 진우의 모습을 자랑하려는 장면이었던 것. 이에 진우역을 맡은 유승호는 자신의 전신이 더 잘보이게 하기 위해 이처럼 팔을 뻗었던 것이다.

이 같은 촬영이 이어지자 때마침 이곳을 지나가던 주민들은 유승호임을 알아채고는 제작진을 향해 작품 제목에 대해 묻기도 했다. 그러다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후속인 '리멤버 아들의 전쟁'라는 사실을 접한 이들은 “꼭 본방사수 하겠다”고 약속을 하기도 했다.

SBS '리멤버 아들의 전쟁' 관계자는 “유승호씨가 이처럼 화상통화를 하는 장면은 아버지와 아들의 다정한 ‘부자의 정’을 나누는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설정”이라며 “특히, 그가 왜 버스정류장에서 이 같은 모습을 선보이게 되었고, 이후 어떤 일이 벌어지게 될런지는 본방송을 통해 꼭 지켜봐달라“라고 소개했다.

한편, ‘마을-아치아라의 비밀’ 후속인 '리멤버 아들의 전쟁'는 절대기억력을 가진 천재 변호사가 억울하게 수감된 아버지의 무죄를 밝혀내기 위해 거대 권력과 맞서는 내용을 그리는 휴먼 법정 드라마로, 유승호, 박민영, 박성웅, 전광렬, 남궁민, 이원종, 이시언, 엄효섭, 정인기, 박현숙, 맹상훈, 송영규 등 명품배우들이 총출동한다. 이처럼 교복입은 유승호의 화상통화장면은 12월 9일 수요일밤 10시 첫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