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 결합상품 제도개선방안 논의

▲ 방송통신위원회는 26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와 ‘방송통신 결합판매 간담회’를 개최했다. ⓒ방통위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최성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가 주관한 ‘방송통신 결합판매 간담회’가 26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올해 8월 발표한 방송통신 결합상품 제도개선방안에 대한 후속조치 추진현황을 점검하면서 실효성있고 지속적인 실행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업계의 애로·건의사항 등을 수렴하자는 의미로 개최되었다.
 
이날 자리에는 케이블TV사업자와 주요 통신 사업자 및 한국케이블티브이방송협회,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주요 임원들이 참석해 제도개선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이기주 방통위 상임위원이 자리에 참석해 결합판매 제도개선 추진을 위한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이날 이기주 상임위원은 “결합상품 제도개선이 공정한 경쟁 환경 조성 및 이용자편익 증대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업계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며, “이용자가 시장에서 제도개선을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업계에서 그 실행에 최대한 협조해달라”고 요청했다.
 
업계 측은 결합판매 고시 개정 등의 조속한 시행, 부당한 시장지배력 전이 방지 등 공정경쟁 촉진을 위한 제도개선방안 마련과 더불어, 새로운 결합 및 융합서비스 출현을 위하여 규제 보다는 진흥의 관점에서 정책 추진이 필요하다는 등의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건의된 다양한 사항들을 토대로 향후 정책 추진 때 최대한 반영할 것이라고 방통위는 밝혔다. [시사포커스 / 김유빈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