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서부터 나눔의 기쁨 체득하는데 도움 될 것

▲ 온 가족이 즐거운 패밀리 테마파크 웅진플레이도시는 25일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이해 ‘웅플 어린이 기부데이’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사진ⓒ웅진플레이도시
온 가족이 즐거운 패밀리 테마파크 웅진플레이도시는 25일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이해 ‘웅플 어린이 기부데이’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작년에 이어 2회째 진행되는 ‘웅플 어린이 기부데이’는 어린이들이 고사리손으로 직접 기부에 참여, 자연스럽게 나눔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기부 캠페인으로 알려져 있다. 

참여방법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간단하다. 기부를 희망하는 아동은 사용 가능한 어린이 용품 3점 이상을 지참해 웅진플레이도시를 방문, 1층에 마련된 기부박스에 직접 기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나아가 웅진플레이도시는 어린이들의 기부참여를 보다 활성화시키기 위해 캠페인 기간 동안 기부를 실천한 어린이에게 기부증서와 뱃지를 증정, 워터파크&스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부여한다.
 
오는 12월 5~6일, 12~13일 총 4일간 진행되는 ‘웅플 어린이 기부데이’는 초등학생(만 12세 이하)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기부 가능 물품은 사용 가능한 상태의 어린이 도서, 문구, 장난감, 어린이 의류 및 신발 등이다. 

4일간 기증 받은 물품은 공익문화창출형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를 통해 판매되어 수익금 전액은 아름다운가게에서 진행 중인 ‘맛있는 방학 쿡(cook)방’ 사업에 사용된다.

‘맛있는 방학 쿡(cook)방’은 학교급식이 지원되지 않는 방학 기간 동안 저소득층 어린이의 식사와 요리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나눔 사업이다.

웅진플레이도시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 기부데이를 진행했을 당시 약1,000명 이상의 어린이 기부천사가 방문했다”며 “우리 아이들이 직접 기부를 체험하고 따뜻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시사포커스 / 박태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