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움’ 96개 중 투표하세요.

▲ '국가브랜드 공모전' 심사통과 작품 대상 오프라인 선호도 조사 모습.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가 ‘국가브랜드 공모전’에서 전문가의 심사를 통과한 작품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국민 선호도를 조사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조사 결과는 최종 심사에 합산되며, 문체부는 이 결과를 바탕으로 12월 최종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 8일까지 진행된 ‘국가브랜드 공모전’에서 총 8756건이 접수되어 그 중 글 20점, 사진(그림) 31점, 디자인 21점, 음악 13점, 영상 11점 등 총 96점이 국민 선호도 조사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온라인 국민 선호도 조사는 25일부터 12월4일까지 국가브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원작자가 작품 설명을 올리고, 국민이 의견을 자유롭게 게시하는 등 온라인에서 원작자와 국민들의 대화가 이루어지고 이를 통해 얻어진 의견들은 향후 작품 활용에 반영될 예정이다.
 
투표 시 여러 작품에 대한 투표는 가능하나 한 작품에 중복 투표는 제한된다.
 
오프라인 조사 또한 29일까지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로비에서 열릴 예정이다. 오프라인 선호도 조사에 참여하려면 누구든 1차 심사 통과 작품들로 꾸며진 ‘한국다움을 찾아서-What makes Korea’ 전시를 관람하고 자신이 원하는 작품에 호감을 표하면 된다. [시사포커스 / 여민아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