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기 노출 증가로 안구건조증 호소하는 현대인 늘어

▲ 눈의 건조함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남에 따라 건조함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눈 영양제들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동성제약의 사이안 연질캡슐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사유’를 주성분으로 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동성제약
건조한 날씨와 황사, 미세먼지 등이 안구건조증 유발에 큰 영향을 주면서 현대인의 눈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스마트폰, 컴퓨터 등의 전자제품의 장시간 사용으로 평소에도 안구건조, 눈의 피로를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나면서 눈 영양제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 우리나라 성인 3명 중 1명이 안구건조증을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부족하거나 지나치게 증발해서 눈물구성성분의 균형이 맞지 않아 발생하는 안과 질환으로 대표적으로 눈이 시리고 뻑뻑한 느낌, 이물감, 충혈, 사물이 흐리게 보이는 현상 등이 나타난다.
 
이러한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을 많이 접할 수 있는데 특히 스마트폰, PC 등 디지털기기에 장시간 노출된 데에 따른 결과다. 다양한 디지털기기들이 생활의 편리함은 가져왔지만 반면에 작은 눈건강에는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여기에 미세먼지 등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대기오염과 겨울철 늘어나는 난방 사용 등으로 건조해진 실내도 안구건조를 심화시키는 데에 한 몫 한다.
 
이처럼 눈의 건조함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늘어남에 따라 건조함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눈 영양제들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동성제약의 사이안 연질캡슐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사유’를 주성분으로 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사이안 연질캡슐은 사유(snake oil), 에르고칼시페롤(비타민D), 레티놀팔미테이트유(비타민A), 동클로로필 등을 주성분으로 한다. 특히 사유에는 망막신경의 구성성분인 불포화지방산, 동물성 필수지방산의 집합체인 오메가-3 지방산이 들어있는데, 이 오메가-3 지방산이 항산화 작용으로 시신경의 손상을 방지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또한 생약성분의 눈 영양제 사이안 연질캡슐은 눈의 건조감은 물론, 치골의 발육불량, 야맹증, 구루병 예방 등에도 효능효과를 보인다.
 
동성제약은 “평소 안구건조 증상을 갖고 있다면, 난방기구 사용이 늘어나는 겨울철에 눈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며 “눈의 피로가 느껴진다면 적절한 휴식을 취하는 것은 물론 눈의 건조함 완화에 도움을 주는 눈 영양제를 적절하게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