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심판 받으려면 전략공천은 있을 수 없어”

▲ 비박계로 꼽히는 새누리당 정병국 의원은 11일 “야당과 다시 오픈프라이머리를 논의해야 한다”며 공천 룰 논란에 다시금 불을 지폈다. 사진 / 시사포커스DB
비박계로 꼽히는 새누리당 정병국 의원은 11일 “야당과 다시 오픈프라이머리를 논의해야 한다”며 공천 룰 논란에 다시금 불을 지폈다.
 
정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야당 내에도 오픈프라이머리 도입을 위한 법안이 준비돼 있다. 상황이 변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금 현장에서 국민들을 만나보면 국회를 향한 불만과 불신이 극에 달한다”며 “우리 당에서도 해야 할 일을 하지 않고 있다”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정 의원은 “지난 4월 의원총회에서 만장일치로 결정한 오픈프라이머리와 석패율을 도입해야 한다”며 “야당의 반대로 법제화는 못했지만 상향식 공천이라는 기본 전제는 정해져 있고 공천특별기구도 만들고자 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하지만 40여일이 지난 지금까지 구성조차 안했다”며 “그렇다보니 전략공천이 기정사실화 된 듯한 발언도 한다”고 답답한 심경을 토로했다.
 
정 의원은 “진정한 국민 심판을 받으려면 특정인에 의한 전략공천은 있을 수 없다”며 “정치권이 제 역할을 하기 위해서라도 국민이 공천하는 오픈프라이머리 제도를 도입해야 한다. 이것이 민주주의 정신을 지키고 정치를 한 단계 발전시키는 것”이라며 목소리를 높였다.[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