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첫 ‘국내관광상품’ 론칭
공영홈쇼핑 첫 ‘국내관광상품’ 론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도장터 관광열차, 11월 2일과 9일 판매
▲ 공영홈쇼핑(채널명 아임쇼핑)이 다음 달에 처음으로 국내 관광 상품을 론칭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채널명 아임쇼핑)이 다음 달에 처음으로 국내 관광 상품을 론칭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청·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코레일관광개발과 공동으로 우리나라 대표 지역 시장과 주변 관광지를 기차편으로 찾아 가는 ‘팔도장터 관광열차’ 상품을 개발해 내달 2일과 9일 판매한다.
 
전통시장과 철도를 연계한 문화관광 상품의 취지는 대도시의 소비자들이 지역 시장과 관광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는 것이며, 가족이 함께할 수 있도록 관광일자는 11월 중하순 금요일과 일요일 가운데 하루로 잡았다.
 
11월 2일에는 ‘무주 반딧불장터’와 ‘원주 중앙시장’ 상품을 판매하고, 오는 9일에는 ‘부산 초량시장’과 ‘부안 상설시장’ 상품을 판매한다. 이러한 상품은 지역 특산품, 주변관광지 연계 용이성, 철도 접근성 등을 고려해 선정했다.
 
공영홈쇼핑은 팔도장터 관광열차 상품 판매에 앞서 사전 홍보를 위해 제작하는 예고편을 오는 29일부터 TV홈쇼핑인 아임쇼핑에서 방영할 계획이다.
 
방영되는 예고편에는 활기찬 전통시장 소개와 함께 장도 보고 지역 관광지를 여행하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며, 공영홈쇼핑은 상품 판매 방송에서도 시장과 관광지의 생생한 현장 모습을 촬영해 소개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TV홈쇼핑에서 해외 관광 상품만이 범람해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우리나라 관광 상품 개발을 고민해왔다”고 말하며, “이번 상품 판매 결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여행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사포커스 / 김유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