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도 물량 55만대 추정

▲ 애플 아이폰6S ⓒ애플
얼마 전 애플 아이폰6s가 출시돼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음에도 과거와 같은 공급 부족 현상이 발생하지 않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동통신 업계 측은 국내 출시를 앞두고 수입된 아이폰6s 초도 물량은 55만대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27일 말했다. 이러한 물량은 이동통신 3사가 시판 초기의 대기 수요에 대응하기는 충분하다.
 
한 이통사가 지난 19~22일 예약 판매 실적을 집계한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의 30.4%가 아이폰6s 64GB 로즈골드 모델을 선택했으며, 아이폰6s플러스 16GB 실버 모델은 0.1%에 불과했다.
 
현재 시장에서는 로즈골드 등 아이폰6s 중 가장 인기 있는 모델도 큰 차질 없이 공급되고 있으며, 이는 과거 아이폰6가 출시됐을 때 단말기 품귀 현상이 벌어진 것과 상반된다.
 
아이폰6 출시 직후인 지난해 11월 초에는 64GB 모델을 아무 색상이나 사려고 해도 한 달 이상 기다려야 할 정도로 공급이 원활치 못했으며, 이는 당시 전 세계적인 품귀 현상이었다.
 
또한, 이번에 아이폰6s 물량이 충분한 이유 중 하나는 전작인 아이폰6의 외부 디자인을 유지한 채 부품만 바꾸다보니 수율(불량 없이 제품을 생산하는 비율)이 비교적 높게 나왔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더불어, 아이폰5, 아이폰6 등 애플이 시리즈의 숫자를 바꾸며 성능과 디자인을 혁신한 아이폰 시리즈와 달리 전작의 기본 틀을 계승한 아이폰5s, 아이폰6s가 시장 관심을 덜 받는 측면도 있다.
 
이에 대해 업계 관계자는 “일선 대리점의 판매 현황을 보면 기기변경을 중심으로 아이폰6s가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아직 국내 시장의 물량 공급은 여유가 있는 편”이라고 말했다. [시사포커스 / 김유빈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