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 포인트에 매칭기부금 더해 아동 복지에 사용

▲ 25일 롯데카드는 오는 이번 달 26일부터 12월 27일 연말까지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해 회원님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포인트 매칭기부 행복 두 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사진ⓒ롯데카드
25일 롯데카드는 오는 이번 달 26일부터 12월 27일 연말까지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해 회원님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포인트 매칭기부 행복 두 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포인트 매칭기부’는 고객이 기부한 포인트만큼 롯데카드도 추가로 기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을 뜻한다.
 
이벤트 기간 매칭기부에 참여하면 롯데카드의 매칭기부금까지 포함, 고객 명의로 기부되어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도 부여된다. 그리고 롯데카드는 기부 고객 중 총 20명을 추첨해 L.POINT를 10만점씩 증정할 계획이다.

L.POINT를 보유한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롯데카드 사회공헌 홈페이지에서 매칭기부 캠페인에 기부하면 된다.
 
기부된 포인트는 굿네이버스와 어린이재단을 통해 빈곤가정의 아동을 위한 각종 지원과 환아들의 치료 및 의료지원을 위해 쓰인다.

한편 롯데카드의 매칭기부 캠페인은 지난 2013년 8월부터 롯데카드 사회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 이래 올해 9월까지 7000여 명이 참여, 기부금 총 9000만원을 달성했다.

롯데카드의 한 관계자는 “연말을 앞두고 이번 매칭기부 이벤트를 통해 L.POINT가 단순히 적립, 사용할 뿐만 아니라 나눔의 의미도 가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포인트 기부문화가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사포커스 / 박태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