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비서실장 재직 시절 검정제 이념적 편향성 우려 있었다는 사실 잘 인식하라”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2일 역사교과서 국정화 논란과 관련, 노무현 정부 당시 사회 과목의 이념적 편향성을 우려했다고 지적했다.사진/원명국 기자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2일 역사교과서 국정화 논란과 관련, 노무현 정부 당시 사회 과목의 이념적 편향성을 우려했다고 지적했다. 참여정부 당시 청와대 비서실장을 역임한 새정치민주연합 문재인 대표를 겨냥한 것이다.
 
김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노무현 정부 시절 대통령자문 ‘교육혁신위원회’가 발간한 교과서 발행제도 개선방안에는 초등학교 사회 과목의 경우 역사가 포함돼 이념적 편향성 문제가 제기될 수 있어서 국정제로 유지해야 한다는 입장이 견지됐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이어 “문재인 대표는 자신이 청와대 비서실장 재직 시절에 이미 검정제로 인한 이념적 편향성 우려가 있었다는 사실을 잘 인식해 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김 대표는 또 “우리 사회가 진영 논리에 휩싸여 대립과 갈등이 심해진 것은 역사교과서 검정제 도입 때부터 본격화했음을 야당은 인식해야 한다”며 “책임있는 제1야당으로서 과거에 얽매이고 국론을 분열하는 행위를 멈추고 균형잡힌 올바른 역사교과서를 만들어야 한다는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지금처럼 과거지향적, 부정적, 패배주의적 역사관을 담은 교과서로는 희망찬 대한민국의 미래를 개척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김 대표는 경기도 성남시가 지역의 특정 연령 미취업 청년들에게 일정액을 지급하는 ‘청년 배당제’ 신설을 추진하고 있는 것에 대해 “옳지 못한 행위”라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청년의 마음을 돈으로 사겠다는 전형적 포퓰리즘”이라면서 “이는 마치 아르헨티나를 망쳐놓은 페론 대통령, 그리스를 망쳐놓은 파판드레우 총리를 보는 것 같다. 주민세금으로 유권자를 매수하는 행위는 결국 부메랑이 돼서 주민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