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차세대 여성과학기술인 캠프&스마트 시스터 워크숍

▲ 17일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가 주최하는 ‘2015 차세대 여성과학기술인 캠프&스마트 시스터 워크숍’이 대전 유성구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에서 진행됐다. ⓒUST홈페이지
대전에서 차세대 과학계를 이끌어 갈 세계 여성과학기술인들이 한자리에 모인 행사가 진행됐다.
 
17일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가 주최하는 ‘2015 차세대 여성과학기술인 캠프&스마트 시스터 워크숍’이 대전 유성구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에서 진행됐다.
 
이번 캠프는 이틀간의 일정으로, 오는 19일부터 대전에서 열리는 세계과학정상회의와 연계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우리나라와 아시아·태평양 지역 20개국에서 100여명의 차세대 여성과학기술인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참석자들은 ‘함께하는 미래’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60여 편의 논문을 발표하고 다양한 분야의 연구 성과를 공유한다.
 
뿐 만 아니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한선화 원장의 초청 강연과 함께 몽골·네팔·대만 여성과학인의 기조연설도 있다.
 
이와 더불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케이팝 댄스 배우기와 차세대 여성과학기술인 모의 세계과학정상회의 등 참석자들의 활기찬 분위기가 반영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이번 행사에 대해 한성옥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장은 “여성과학기술인의 과학외교 활동을 알리고 세계의 젊은 과학기술인 간 우호 관계를 넓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사포커스 / 김유빈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