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솔루션사 최초 이패스 서비스 국내 기업에 제공

▲ 카페24와 중국 최대 온라인 결제 서비스 알리페이가 국내 해외직판 기업들의 수출 확산을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카페24
카페24와 중국 최대 온라인 결제 서비스 알리페이가 국내 해외직판 기업들의 수출 확산을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카페24(www.cafe24.com)를 운영하는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중국 온라인 결제 서비스 기업 알리페이와 15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전자상거래 수출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 구축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국 최대 온라인 결제 서비스사인 알리페이와 알리페이 이패스(Alipay ePass) 도입 관련 양해각서 체결은 카페24가 국내 최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카페24는 국내 솔루션사 최초로 결제부터 통관, 배송 등이 통합된 알리페이 이패스 서비스를 국내 해외직판 기업에 제공한다.
 
알리페이 이패스는 알리페이 결제 시스템이 알리바바 그룹 산하 차이니아오(CAINIAO)의 물류 시스템과 합쳐져 형성된 원-스톱(one-stop) 결제물류 통합 서비스다.
 
이에 따라 해외직판 기업들은 카페24를 통해 결제부터 통관까지 현지화된 물류 시스템 이용이 가능하게 됐으며, 뿐만 아니라 중국 고객들은 한국 상품을 저렴하고 편리하게 배송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체결에 대해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앞으로 글로벌 전자상거래 수출 시장에서는 물류 인프라 활용이 성공을 좌우할 것으로 보인다”며 “해외직판 사업자들이 현지에 전문화된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4억명 이상의 액티브 유저를 보유한 중국 최대 온라인 결제 서비스 기업인 알리페이는 현재 중국 내 점유율은 50% 수준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사포커스 / 김유빈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