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채용 늘려 더불어 사는 사회 건설 기여

▲ 13일 하이마트는 서울 대치동 본사에서 이동우 대표이사, 박승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고용 증진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사진ⓒ하이마트
13일 하이마트는 서울 대치동 본사에서 이동우 대표이사, 박승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고용 증진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협약식에서 “다양성 존중은 롯데그룹이 추구하는 방향이기도 하다”며 “장애인 채용을 늘려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현재 하이마트에 상시근무하고 있는 장애인은 85명으로 전국 22개 지역 437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주로 영업 직무를 맡고 있다.

올해 들어 장애인을 월평균 10명씩 고용한 결과 고용률은 지난 9월 기준 2.53%를 기록했고, 지난해 같은 기간 1.27%와 비교해 고용률이 약 두 배가량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올 연말께면 장애인 의무 고용률(2.7%)을 달성할 예정이다. 더불어 롯데하이마트는 공단과 함께 현재 영업에 집중된 직무 스펙트럼을 다양하게 넓히는 방안도 추진 중에 있다.
 
한편 하이마트는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 채용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펼쳐왔다. 시간 선택제 근로자 채용 확대뿐 아니라 육아휴직중인 여직원들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한 바 있다. 앞서 지난 3월에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4년 고용창출 100대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시사포커스 / 박태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