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3개월 만에 2천만 다운로드 달성

▲ 배달음식 주문 애플리케이션인 ‘배달의민족’은 최근 누적 다운로드 2천만건을 돌파하며, 이를 기념해 홀로 사는 노인들에게 이천쌀 2천㎏을 기부한다고 8일 밝혔다. ⓒ배달의민족
배달음식 주문 애플리케이션인 ‘배달의민족’은 최근 누적 다운로드 2천만건을 돌파하며, 이를 기념해 홀로 사는 노인들에게 이천쌀 2천㎏을 기부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0년 6월 서비스를 시작한 배달의민족은 5년 3개월 만에 2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해, 1천만 다운로드까지 3년 9개월이 걸렸던 것에 비해 2천만 다운로드까지는 1년 6개월밖에 걸리지 않았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화제를 모은 TV 광고와 버스, 지하철 등 옥외 광고의 효과와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과감한 투자, 바로결제 수수료 0% 정책 등을 바탕으로 최근 1년간 빠르게 성장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현재 배달의민족의 월간 순 방문자 수는 310만명이며 한 달 평균 520만 건의 주문이 이뤄지고 있으며, 등록된 배달 업소 수는 15만여곳, 매달 올라오는 리뷰는 35만건이다.
 
이천만 기념으로 배달의민족이 기부하게 된 이천쌀은 보건복지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거쳐 전국 각지에 보내질 예정이다.
 
이에 대해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의 김봉진 대표는 “2천만 다운로드 돌파 소식을 접한 순간 성취감보다는 감사한 마음이 먼저 들었다”며 “자축을 위한 작은 정성이지만 어렵게 생활하시는 분들께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사포커스 / 김유빈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