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민속촌과 추석맞이 <한양 습격사건> 공동 진행

▲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한가위를 맞아 한국민속촌과의 협업 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컨셉의 추석선물세트를 출시하고, 강남대로에 위치한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빚은 매장에서 한국민속촌 인기 캐릭터들과 함께 ‘한양 습격사건’ 이벤트도 진행했다. ⓒSPC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한가위를 맞아 한국민속촌과의 협업 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컨셉의 추석선물세트를 출시했다.

일단 파리바게뜨는 한국민속촌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운 찹쌀떡세트’와 ‘고운 찹쌀떡&약과세트’ 2종을 선보였다. 제품 패키지에는 우리 선조들이 귀한 손님에게 특별한 간식으로 대접했던 조선시대 찹쌀떡에 대한 스토리텔링이 담겨 있어, 먹는 재미뿐만 아니라 보는 재미까지 더했다.

고운 찹쌀떡세트는 정성을 다해 빚은 흰떡, 쑥떡, 자색고구마떡, 호두앙금떡 등 4가지 다양한 맛의 찹쌀떡을 포함하며 고운 찹쌀떡&약과세트는 4가지 맛의 찹쌀떡에 디저트 약과 세트를 포함하고 있다.

삼립식품이 운영하는 떡 전문 프랜차이즈 ‘빚은’은 전국의 대표 송편들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팔도송편세트’를 비롯해 송편과 빚은의 다양한 떡들을 함께 구성한 ‘송편선물세트’, 다양한 한과로 구성된 ‘전통한과세트’ 등 총 27종에 달하는 선물류를 선보였다.

추석 맞이 대표 기획으로 선보인 ‘팔도송편세트’는 고소한 깨와 다양한 앙금을 넣어 만든 쫄깃한 ‘오색송편’, 영광모시와 동부콩으로 만든 영광지역 대표 송편 ‘영광모시잎송편’, 국산 서리태로 만든 쫄깃함이 특징인 강원도 토속 송편 ‘강원도 콩송편’, 그리고 국산 공주 밤이 통째로 들어있는 충청도 대표 송편 ‘공주 밤송편’ 등 총 4가지 종류의 다양한 송편을 맛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한 SPC그룹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강남대로에 위치한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빚은 매장에서 한국민속촌 인기 캐릭터들과 함께 ‘한양 습격사건’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민속촌의 인기 캐릭터인 ‘사또’, ‘꽃거지’, ‘장사꾼’ 등 화제의 스타 알바 캐릭터가 인지도 대결을 하기 위해 강남대로에 위치한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SPC그룹 계열 브랜드 매장에 나타나 고객들과 함께 사진 찍기, 프리 허그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벌여 이목을 끌었다.

또한 한국민속촌과 협업해 만든 파리바게뜨 고운찹쌀떡세트, 빚은 전통한과세트, 삼립식품 전통명과 선물세트, 던킨도너츠 아침 곡물라떼 등 20여종의 다양한 추석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한국민속촌 자유이용권 할인쿠폰과 해피포인트를 증정한다.

SPC그룹 관계자는“한국민속촌과 함께 준비한 다양한 컨셉의 추석선물세트와 재밌는 이벤트로 소중한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가위가 되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 시사포커스 / 김종백 기자 ]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