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닷컴 창업자 멘토, 커뮤니티 매핑전문가 등

▲ 지구촌 청년들의 ICT 경진대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2015’에 국내외 ICT 분야 권위 있는 전문가들이 대거 강연자로 나서면서 관심을 받고 있다. ⓒGIF2015홈페이지
지구촌 청년들의 ICT 경진대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IF) 2015’에 국내외 ICT 분야 권위 있는 전문가들이 대거 강연자로 나서면서 관심을 받고 있다.
 
다음 달 1일부터 4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려 해커톤, 아이디어톤, 오디션 등 경진대회를 통해 아이디어와 프로그래밍 실력을 겨루는 축제인 GIF에는 귄위 있는 전문가들이 강연을 맡으며 더욱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세계적인 석학 에드워드 로고프 교수는 ‘혁신적 기업가의 DNA’를 주제로 미국의 성공적인 창업 사례와 기업가 정신 등을 강연한다.
 
아마존닷컴 창업자 제프 베조스의 멘토로도 유명한 그는 세계적 권위의 연구저널 ‘비즈니스 벤처링’ 편집자를 역임했고, 로렌스엔필드 기업가센터 총괄책임자로 있다.
 
더불어 2010년 미국 올해의 기업가 정신 교육자상을 받은 바 있다.
 
그는 첫날 기조강연에서 글로벌 이노베이터에 관한 이야기를, 둘째 날에는 기업가 정신에 관한 주제강연과 참가자들에게 멘토링을 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이노마타 요우이치 CSR 재팬 편집장은 ICT를 활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활동을 관리하는 내용의 강연을 한다.
 
더불어, 국내에 핀테크 열풍을 불러일으킨 임정욱 스타트업 얼라이언스 센터장은 스타트업 생태계의 최근 동향과 생태계 조성 방안을 소개할 예정이다.
 
임 센터장은 언론인 출신으로 다음커뮤니케이션 서비스혁신본부장을 거쳐 라이코스 한국지사 대표, 다음 글로벌부문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 커뮤니티 매핑 전문가 임완수 교수는 ‘공공 데이터와 집단지성을 이용한 커뮤니티 매핑’이라는 제목으로 강연한다.
 
전문가들이 대거 강연을 하게 된 GIF 2015는 미래창조과학부 주최로 대구시, 한국정보화진흥원,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등이 공동 주관한다. [시사포커스 / 김유빈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