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0대 신선식품 구매 전년동기 320%증가

▲ 22일 이커머스기업쿠팡(대표 김범석)은 추석을 앞둔 9월 7일부터 18일까지 추석상품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생필품 선물세트’가 1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쿠팡
22일 이커머스기업쿠팡(대표 김범석)은 추석을 앞둔 9월 7일부터 18일까지 추석상품 판매현황을 분석한 결과, ‘생필품 선물세트’가 1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판매현황을 연령별로 보면 20대는 명절 대표 효도선물인 ‘안마기’, 30~40대는 생필품, 화장품 등의 ‘실속선물세트’, 50~60대는 한우, 과일 등의 ‘신선식품’을 가장 많이 구입한 것으로 조사됐다.
 
20대의 경우, ‘제스파어깨 안마기’가 남녀 모두에게서 추석선물 1위를 차지했으며, 손 안마와 유사한 마사지 기능을 갖춘 이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전년 동기 대비 판매액이 약 30% 증가했다.
 
30~40대는 ‘실속형 선물’을 선호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애경,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유명 브랜드의 생필품 선물세트가 인기상품 1위를 차지했으며, 특히 3만원 대의 중저가 선물세트는 개시된 지 2주 만에 전량 매진되기도 했다.
 
한편 매년 인기 명절선물로 꼽히는 한우, 과일 등의 ‘신선식품 선물세트’는 50~60대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얻었다. 이 같은 결과는 마트나 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하던 장년층도 ‘모바일쇼핑’으로 구매 패턴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으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추석을 앞둔 지난 12일간 50~60대 고객의 신선식품 구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20%나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최지현 쿠팡 온사이트마케팅 파트장은 “매년 명절 때마다 수요가 많은 ‘생필품 추석세트’가 올 추석에도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양키캔들’, ‘몽블랑 지갑’ 등의 향초, 명품 등도 판매 상위권에 올랐다”며 “쿠팡은 다양한 종류의 추석 선물을 찾는 고객의 니즈에 따라 품목을 더욱 확대해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시사포커스 / 김유빈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