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사는 사회 건설 위해 앞장서 솔선수범

▲ 18일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여주 라파엘의 집을 방문해 후원금과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교직원공제회
18일 한국교직원공제회는 여주 라파엘의 집을 방문해 후원금과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가위 추석을 맞아 소외된 이웃들과 따뜻한 온정을 나누기 위해 진행됐다.
 
공제회는 앞서 지난 16일과 17일에는 결손가정 보육시설인 효주 아녜스의 집, 두엄자리 노인요양원, 광명보육원 등 5곳의 복지기관을 찾아 후원금과 후원 물품을 전달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라파엘의 집과는 올해 2월부터 인연을 맺어 후원 활동을 이어왔으며, 지난 8월에는 전통시장 살리기 캠페인을 통해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1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이규택 이사장은 “우리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과의 나눔을 통해 풍요와 감사의 축제인 한가위의 의미를 되살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드는 데 솔선수범하는 교직원공제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라파엘의 집은 시각장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각중복장애인들의 터전이다. 그리고 장애인들의 교육과 재활을 위해 초, 중, 고등학교 과정의 특수학급과 직업재활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사포커스 / 박태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