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 JTBC화면캡쳐
중국 열병식, 신무기 즐비…빼어난 미모 여군까지

중국 열병식이 사상 최대 규모로 열렸다.

3일 오전 10시 중국 베이징 천안문에서는 항일전쟁 승리 70주년을 뜻하는 70발의 예포와 함께 중국 열병식 행사가 시작됐다.

박근혜 대통령 등 국가지도자급 외빈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진핑 주석의 연설에 이어 군 퍼레이드가 진행됐다.

특히 시진핑 주석은 차량에 탑승해 천안문 광장 앞에 도열해 있던 인민해방군 1만2000명을 사열하고, 이어 27개 장비부대가 행진하면서 시 주석에 경례를 하는 분열 의식이 이어졌다.

중국 열병식에는 사상 최대 규모인 만큼 신무기도 즐비했다.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둥펑(東風•DF)-31A' 등 7종의 미사일 100여 기 등이 공개돼 지난 2009년 열병식 보다 2종이 더 공개됐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신형 ICBM인 둥펑 31A로 사거리는 1만km로 미국 본토 대부분에 도달할 수 있으며 기존 둥펑-5A는 액체연료를 사용, 사전에 연료를 주입하는 데 시간이 걸려 신속한 상황 대응에 한계가 있지만, 고체연료를 쓰는 둥펑-31A는 이런 문제점을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공중에서는 전투기, 폭격기, 함재기, 해상초계기, 공중급유기 등 각종 군용기 200여 대가 위용을 자랑했다. 주력 전투기인 젠(殲)-10과, 젠-10A, 젠-11, 젠-15, 공중조기경보기 쿵징(空警)-200, 무장헬기 즈(直)-9, 즈-8 등이 등장한 것으로 관측된다.

중국 열병식에 등장한 여군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이다. 이번 열병식에는 사상 처음으로 3군 여군 의장대가 참가했는데 평균신장 178cm의 미녀군단인 이들은 빼어난 미모와 몸매, 대학재학 이상의 학력 등을 갖춘 인재들이다.

중국의 한 언론은 여군 의장대원들의 일사불란한 움직임을 위해 일렬로 늘어선 병사들의 머리, 손, 총, 다리, 치마길이, 심지어는 가슴라인까지 똑같은 위치로 맞췄다고 보도했다.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