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복지동 사업에 향후 3년 간 1천억 쾌척

▲ ‘저소득 노인용 주택·복지 혼합 동(棟) 아파트 건설사업’ 재원 마련 기부증서를 국토교통부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SK
19일 SK그룹은 우리나라의 경제발전을 이끌었음에도 형편이 어려운 저소득 노인층의 주거복지 문제를 해결하는 취지에서 ‘저소득 노인용 주택·복지 혼합 동(棟) 아파트 건설사업’ 재원 마련 기부증서를 국토교통부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17일 열린 최태원 SK회장과 전 관계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확대경영회의에서 이문석 위원장은 “광복 70년의 위대한 여정을 만들어 온 독립유공자를 비롯해 선배 세대들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고 보고했다.
 
이에 최 회장은 “대한민국의 성장과 발전을 이뤄온 선배 세대와 국가 유공자, 사회적 약자 등을 위해 SK가 기여해야 하는 것이 광복70년의 의미”라며 “이와 관련한 대안을 찾아 보자"고 제안했고, 위와 같은 기부 사업이 탄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SK그룹은 세부 시기는 정부와 협의 후 올해 200억, 2016년과 2017년 400억씩 총 1천억을 정부가 지정하는 지방자치단체 및 공익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김경환 국토부 1차관은 “SK그룹이 주거복지동 사업에 1천억을 기부하게 돼 저소득 독거노인의 주거안정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저소득층 주거안정을 위한 민관협력의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시사포커스 / 박태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