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를 바로 알고 참의미를 되새기는 시간 마련

▲ 14일 롯데마트 산하 ‘롯데마트 행복드림 봉사단’은 8월 봉사의 주제를 ‘나라 사랑, 태극기 사랑’으로 선정하고 태극기를 바로.널리 알리는 홍보 활동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사진ⓒ롯데마트
14일 롯데마트 산하 ‘롯데마트 행복드림 봉사단’은 8월 봉사의 주제를 ‘나라 사랑, 태극기 사랑’으로 선정하고 태극기를 바로.널리 알리는 홍보 활동에 나선다고 발표했다.
 
우선, ‘태극기 바로 알기’ 활동에서는 행복드림 봉사단과 연계된 전국 125곳 아동 보육시설의 6천5백명의 꿈나무들과 함께 부채에 직접 태극기를 그려 보는 자리를 마련하고, 7천여 개의 ‘태극기 부채’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어서 ‘태극기 널리 알리기’는 롯데마트 인근에 위치한 전국 각 전통시장 및 상가에 3천여 개의 태극기를 전달하고 계양을 권장하는 활동으로 실시된다.
 
류경우 롯데마트 대외협력부문장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8월 행복드림 봉사단 활동으로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 이번 나눔 활동을 펼치게 됐다” 며 “태극기에 대해 바로 알고 그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롯데마트 행복드림 봉사단은 전국 점포와 본사 조직의 총 125개 봉사단으로 구성됐으며 2011년부터 3년 9개월 동안 나눔 활동을 진행해 온 바 있다. [시사포커스 / 박태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