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16 KOREA 2015 의정부 비보이 페스티벌

▲ ‘R16 KOREA’는 세계 5대 비보이 경연대회 중 하나로, 매해 세계 정상급 비보이들이 대한민국에 모여 열정 넘치는 댄스배틀을 선보이는 스트리트댄스 토너먼트대회이자 도시문화축제이다. ⓒ뉴시스

한국관광공사와 의정부시가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R16 KOREA 2015 의정부 비보이 페스티벌’이 오는 16일 오후 6시에 의정부 ‘신한대학교 벧엘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R16 KOREA’는 세계 5대 비보이 경연대회 중 하나로, 매해 세계 정상급 비보이들이 대한민국에 모여 열정 넘치는 댄스배틀을 선보이는 스트리트댄스 토너먼트대회이자 도시문화축제이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R16 KOREA’는 비보이(B-Boy), 팝핑(Popping), 락킹(Locking)이라는 3개 부분의 솔로 배틀(Solo Battle)과 비보이 크루 배틀(Crew Battle)로 구성돼 있으며, 각 분야마다 전문가의 심사로 진행된다.

R16 Korea 의정부 비보이 페스티벌에서는 한국대표로 비보이 부분에서 7명, 락킹 부분 1명, 팝핑 부분 1명을 선발되어 월드파이널에 출전하게 된다.

‘R16 KOREA 2015 의정부 비보이 페스티벌’ 관람은 무료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오후 3시부터 입장권을 선착순으로 배포한다. [시사포커스 / 여민아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