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MS코리아, 페이스북코리아 등 참여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민간 인터넷 회사와 손잡고 ‘2015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하여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의 인터넷 이용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KISA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민간 인터넷 회사와 손잡고 ‘2015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하여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의 인터넷 이용환경을 조성하겠다고 4일 밝혔다.

9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 캠페인은 12개의 국내와 해외 인터넷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며, 기업에는 네이버와 다음카카오, 이베이코리아, 넥슨코리아, 엔씨소프트, 구글코리아, MS코리아, 페이스북코리아 등이 포함된다.

KISA는 웹사이트 운영자와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여 웹 표준 진단 클리닉과 같은 다양한 자가진단 도구를 제공하고, 웹서비스 제작에 있어 NPAPI와 같은 비표준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 웹 표준(HTML5) 방식으로 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캠페인 홈페이지에 또 구형 브라우저 이용자가 접속할 경우 다양한 최신 브라우저 사용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서비스는 글로벌 웹 표준인 html5로 제작되었기에 이를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최신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작년 국내 인터넷 이용환경 조사에 따르면 최신이 아닌 IE10 버전 이하 이용자가 70%로 높았고, 인터넷 이용자 중 87.5%가 인터넷 익스플로러(IE)를 이용한 반면 크롬은 9.26%로 브라우저 다양성이 낮았다.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HTML5 기술 지원센터 홈페이지(www.koreahtml5.kr)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캠페인에 참여하는 인터넷기업의 웹사이트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시사포커스 / 김유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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