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딸의 이름으로 기부·3대째 이어져 온 나눔정신

▲ 20일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따르면 지난 19일 호주에서 거주하는 김태봉(33)·고은아(35) 부부가 호주 시드니에서 둘째 재나양의 돌잔치를 갖고 아이의 이름으로 3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사진ⓒ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일 강원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따르면 지난 19일 호주에서 거주하는 김태봉(33)·고은아(35) 부부가 호주 시드니에서 둘째 재나양의 돌잔치를 갖고 아이의 이름으로 3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김태봉씨는 춘천시 나눔봉사단원인 김정배(57) 구름다리주유소 대표의 장남으로 호주에서 딸 명의로 강원도공동모금회로 기부금을 보내며 3대로 이어지는 나눔을 실천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표는 차녀 결혼식 축의금 기부는 물론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난방유, 장학금 지원 등 현재까지 총 3000여만원을 이웃과 나눴다.

김태봉씨는 아버지의 나눔 DNA를 물려받은 것 같다기부를 생활화 하시는 아버님을 보며 첫째 아이 돌잔치 축의금을 기부하게 되었고 둘째아이의 돌잔치 역시 특별한 선물을 주고 싶어 기부를 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그리고 돌잔치의 주인공인 두 아이 모두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사람으로 자라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강원도공동모금회 모금회 송정부 회장은 아이의 첫 생일에 잊지 못할 기부 선물을 해주었다첫째, 둘째 돌잔치를 기념해 실천한 나눔은 지역에 큰 귀감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시사포커스 / 박태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