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정보위서 진상 규명 노력”

▲ 새정치민주연합 김영록 수석대변인은 국정원의 불법 사찰 의혹과 관련해 관계자 출국금지와 신변확보에 나설 것을 사법당국에 촉구했다. 사진 / 홍금표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11일 국정원의 불법사찰 의혹 관련 “해킹을 대행한 나나테크 관계자 등에 대한 출국금지와 신변확보에 나설 것을 사법당국에 촉구한다”고 밝혔다.

새정치민주연합 김영록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에서 “국정원이 동창명부를 이용해 서울공대 출신자들을 해킹하려 시도하고, 기자를 사칭해 악성코드를 만든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 국정원 대행업체인 나나테크에서 메신저 프로그램 해킹기술까지 문의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국정원이 (이탈리아 해킹업체인) 해킹팀 측에 안랩 백신에 대한 회피기능과 갤럭시 스마트폰 신제품에 대한 음성전화 도청기능 등을 개발해 줄 것을 요청한 사실도 공개됐다”며 “언론보도로 확인된 해킹업체의 내부 자료에 비쳐 국정원의 해킹프로그램 구입은 기정사실”이라고 강조했다.

또 그는 “더욱이 경찰, 군까지 나서서 해킹을 문의한 정황이 드러나는 등 국정원 뿐 아니라 모든 정부 권력기관이 사찰을 시도한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며 “이같은 충격적인 의혹사건에 국민의 의혹이 한 점 남지 않도록 진상을 밝히는 것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새정치민주연합은 오늘 2시부터 비공개로 열리는 국회정보위를 통해 불법 민간인 사찰 의혹의 진상 규명에 노력할 것”이라며 “이 같은 중차대한 의혹에 일부 언론이 침묵하고 있어 유감”이라는 입장을 드러냈다.

한편 정의당 서기호 대변인은 같은 날 오전 열린 국정원 사찰 의혹 관련한 의원총회 결과 브리핑에서 “국정원 국민사찰의혹 진상조사단을 즉각 구성해 엄중 대응할 것”이라 밝혔다.[시사포커스 / 김민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